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재니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브네요^^

다들 즐거운 이브 보내셨길 바랍니다ㅎㅎ

 

 

 

 

 

 

저는 어제 친구와 늦게까지 놀았던 후유증으로 12시쯤 꾸역꾸역 일어나서....

뒹굴거리다가 운동을 다녀왔어요 ㅎㅎ

앞서 포스팅했던 것처럼 오늘은 가슴 운동을 하고 왔습니다

 

 

 

 

 

 

 

 

(빨리 이런 몸을 가지고 싶습니다...ㅠㅠ)

 

 

 

 

 

 

무게를 내려서 빈 봉부터 한다는 것은... 정말 지겨운 일이었어요 ㅠㅠ

얼마 들지도 못하는 무게를 없애고 빈 봉부터 시작하면서 자극점을 찾으려고 하니 정말 지겹더군요...

 

 

 

 

 

 

 

 

저는 4분할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가슴/삼두

등/이두

어깨/복근

하체

이렇게 운동을 하고 있어요

 

 

 

 

 

 

 

 

 

 

 

 

오늘은 가슴/삼두 운동을 하고 왔는데

벤치 프레스(가슴 중앙부)

인클라인 바벨 프레스(가슴 상부)

딥스(가슴 하부)

펙 덱 플라이(가슴 중앙부 안쪽)

로우 풀리 케이블 플라이(윗가슴 안쪽)

트라이셉스 프레스 다운 케이블 바

를 했습니다

저렇게 운동을 하면 가슴 전체와 삼두의 일부분을 운동할 수 있습니다.

 

 

 

 

 

 

 

 

 

 

 

 

 

 

 

 

 

 

 

 

 

벤치 프레스는

빈 봉 - 20회

양쪽에 2.5씩 걸고 - 16회

양쪽에 5씩 걸고 - 12회

양쪽에 7.5씩 걸고 - 8회

하면서 자극점을 다시 제대로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총 4세트.

 

 

 

 

 

 

 

 

 

 

 

 

 

 

 

 

 

 

 

 

 

 

인클라인 바벨 프레스

저는 윗가슴 근육이 좀 부족한 것 같습니다 ㅠㅠ

그래서 빈 봉으로도 20회를 들지 못하더군요...그래서

빈 봉 - 10회 * 5세트를 했습니다 ㅠㅠ

하... 그런데 윗가슴은 정말 자극점을 찾기가 어려워요... 아직도 제대로 못 찾은 것 같은 느낌...

자꾸 어깨 근육이 개입되는 느낌이 드네요....

 

 

 

 

 

 

 

 

 

 

 

 

 

 

딥스

딥스는 부상 당하기 쉬운 운동이에요.

저는 아직 운동을 하면서 부상 당한 경험은 없지만 혹시 모르니 조심해서 하세요 ㅠㅠ

그리고 딥스가 너무 어렵다면

디클라인 벤치 프레스를 하시던가, 인클라인 푸쉬업을 하시면서 아랫가슴을 발달시켜서

힘을 길러주신 후에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딥스는 5회*5세트를 했습니다!

양쪽에 균일한 힘을 주기 위해서 무진장 노력했던 것 같아요 ㅎㅎ

딥스는 사진만 보고 따라하시기보다는 인터넷에 검색하셔서

 동영상을 보고 제대로 된 자세를 익히셔야 합니다!

 

 

 

 

 

 

 

 

 

 

펙 덱 플라이는 무게를 점점 늘려가면서 

20회

16회

12회

8회

했습니다 ㅎㅎ

펙 덱 플라이는 자극점을 제대로 찾은 것 같아요 ㅎㅎ

 

 

 

 

 

 

 

 

 

 

 

 

 

 

 

 

 

 

로우 풀리 케이블 플라이 입니다.

 

이 운동은 자극점을 예전부터 제대로 알고 운동을 하는 것 같아서

무게를 3번째 칸에 놓고 그냥 하던대로 했습니다 ㅎㅎ

 

8회씩 5세트 했어요!!

저는 가슴 운동 중에 이 운동이 제일 재밌더라는....

 

 

 

 

 

 

 

삼두 운동인 트라이셉스 프레스 다운 케이블 바는

무게를 3에 놓고

20회

16회

12회

씩 3세트 했습니다 ㅎㅎ

저는 이상하게 삼두에 신경을 덜 쓰게 되네요...

여러분들은 삼두도 열심히 운동하세요 ㅠㅠ

 

 

 

 

 

 

 

 

 

이렇게 운동을 모두 하고 나니까 1시간 20분쯤 지나 있더라구요.

집에 와서 미리 삶아놓은 달걀 4개를 우걱우걱 먹었습니다 ㅋㅋ

운동 후에는 꼭 단백질을 섭취해주세요!

닭가슴살이든, 달걀이든, 단백질 보충제든

운동 후에는 단백질을 섭취해주는게 좋습니다 ㅎㅎ

저는 단백질 보충제는 선호하지 않아서 닭가슴살과 달걀을 주로 먹어요 ㅎㅎ

 

 

 

 

 

 

 

 

 

저는 가슴 운동을 꽤 열심히 하는 편인데도 아직 티가 잘 안나서 조금 답답합니다 ㅠㅠ

하지만 이렇게 꾸준히 운동을 하다 보면 몇 개월 안에 멋진 가슴 근육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모두 열심히 운동하셔서 득근하세요!!!

 

사진은 나중에 근육 모양이 어느정도 잡히면 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