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재니입니다!

 

 

 

 

 

 

 

 

 

 

요즘은 방탄소년단, 엑소, 샤이니처럼 마른 체형의 남자들도 인기가 많지만,

저처럼 원래부터 마른 체형을 가진 남자분들은 살이 찌지 않는 것... 이게 꽤나 큰 스트레스 입니다. ㅠㅠ

정말 스트레스에요...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 찐다고 하면 다른 사람들은 짜증나는 소리 하지말라고만 하고...

저희의 마음은 누가 알아줄까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요즘 실천하고 있는 식단을 가져와봤습니다.

많은 마른 체형의 남자분들이 살을 찌우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그 분들이 하는 결정적인 실수가 있죠!!

그게 무엇일까요??

 

 

 

 

 

 

 

 

 

 

 

 

 

 

 

바로 '자주' 먹지 않는다 입니다!!

 

저는 항상 살을 찌우기 위해서 노력한다고 하면서 자주 먹지는 않고,

야식으로 라면을 먹거나 치킨을 먹거나 인스턴트 음식을 먹었죠.

 

 

 

 

 

 

그러면서 난 왜 이렇게 살이 찌지 않을까 불평하곤 했습니다.

(현재도 그렇습니다... 계속 챙겨먹는게 너무 귀찮아요 ㅠㅠ)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꾸준히, 자주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저는 이렇게 먹고 있어요!!

시간은 예를 들어서 정해놓은 것이니까 여러분들의 생활 패턴에 맞게 적용하시면 될거 같아요 !

 

 

 

 

 

 

 

 

아침식사

8:00AM

토스트+과일 아무거나 1개(보통 사과, 귤은 3개)+오렌지 쥬스 

 

점심 전 간식

10:30AM

감자 1~2개(아침식사를 밥으로 먹고 간식을 토스트로 먹어도 괜찮습니다)+좋아하는 음료수(저의 경우는 쥬스)

 

 점심

12:00PM

일반적인 가정식(날마다 다름) 

 

디저트

1:00PM

바나나 우유 1개(저는 빙XX 우유를 먹어용) 

 

저녁 전 간식

3:30PM

탄수화물이 많은 감자를 추천하지만 저는 감자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거의 라면이나 과자를 먹습니다 ㅋㅋ  건강을 생각한다면 감자나 고구마 같은 간식을 추천드려요!

 

 저녁 식사

6:30PM

일반적인 가정식(날마다 다름) 

 

 운동 전

에너지 바 1개(가X, 스니XX, 자유XX 등) 

 

 운동 후

삶은 달걀 3~4개or닭가슴살 200g정도+쥬스 1잔 

 

 취침 전 간식

 아몬드 10개

 

 

 

 

 

 

 

 

저는 일주일 마다 필요한 음식 같은 것을 주문해놓고 이렇게 먹습니다 ㅋㅋ

하루에 대충 적어도 9번 정도는 챙겨먹는 것 같아요...

때에 따라서는 더 먹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가족 또는 친구들끼리 치느님을 영접할 때...

이걸 챙겨 먹는 것도 일이긴 하지만...

꾸준히 먹다보니 63kg에서 68.5kg까지 왔습니다.

제 목표는 75kg인데 아직 많이 남았네요 ㅠㅠ

 

 

 

 

 

 

제 경우는 이렇게 먹으면서 운동을 하니 살이 어느 정도 붙었어요!!

저와 같은 선천적으로 마른 체형을 가지신 분들은 한 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꾸준히, 자주 음식을 먹어보세요!!!

체중이 꽤 늘어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ㅎㅎ

 

 

 

 

 

 

물론! 먹기만 하시고 운동을 하지 않으시면 안되겠죠?ㅎㅎ

위의 표는 단순히 저의 예시니까 여러분들께서 자신의 특성에 맞게 다시 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간식 같은 경우는 저 같이 라면 같은 것을 먹기보다는 감자 등 탄수화물이 풍부한 건강한 간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중요한 것은 ! 자주, 꾸준히 먹는 것!

단 너무 많이 먹으면 그때는 우리의 체형을 뛰어넘어... 엄청나게 살이 찌실지도 모르니 양은 항상 조절하시길 바라요!

 

댓글